본문 바로가기
Shopping

쉽게 따라하는 무선마우스 PC 연결하기

by NEO UNIVERSE 2021. 2. 25.
반응형

#내돈내산

 

안녕하세요 라이프 스타일러 싱숭시티 입니다

 

오늘 포스팅 주제는 무선마우스를 구매한 후 PC에 최초 연결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저도 최근에 무선마우스를 하나 장만했는데요 특별한 기능이나 인체공학적 설계 이런 거는 필요없고 최대한 작고 슬림한 녀석으로 선택 했습니다. 도서관에 갈 거 아니니 무소음까지도는 고려하지 않았구요.

 

깔끔한 디자인

몇군데 서치 하던 중에 그나마 이 아이의 디자인이 마음에 들어서 pick 했습니다. 실제로 받아보니 사이즈가 매우 슬림해서 마음에 쏙 들더라구요! 저가 전자제품은 역시 알리 익스프레스가 갑이라서 우리나라 돈으로 약 3천원에 무료배송 받았습니다. 대신 배송은 무척 오래 걸려요~~ 언제나 그렇듯이 알리 배송물건은 몇몇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잊을만 할 때 도착합니다.

 

으잉 안되네?


물건을 받고 AAA 건전지를 두개 끼우고 USB 수신기를 노트북에 꽂기만 하면 바로 띠용용 연결될 줄 알았는데 도통 연결이 안되더라구요. USB를 끼우자 마자 드라이버 설치를 자동으로 알아서 하길래 바로 연결될 줄 알았는데 그거슨 저만의 착각.

 

이 아이도 어찌되었든 무선 기기이기 때문에 내 컴퓨터와 페어링(aka 짝짓기)를 해줘야 합다. 

▶ 페어링 하는 방법


다시 한번 기억을 더듬어 예전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했던 세부 페이지에 들어가서 페어링 하는 법을 찾아 보았습니다. 어설픈 한글번역이 오히려 더 헷갈려서 영문으로 사용자 언어를 바꾸고 보니 대략 적인 순서는 이러합니다.

 

솰라솰라


1. PC의 USB 단자에 수신기를 연결
2. 마우스 본체에 건전지를 끼우면 빨간불이 들어온다
3. 컴퓨터의 블루투스 를 on 한다

 

블루투스에서 장치 추가하기

4. 설정에 들어가 블루투스 기기 검색을 한다
5. 주변 기기 검색 신호가 들어오면
6. 이때 마우스 왼쪽 오른쪽 가운데 휠을 동시에 꾸욱 눌러준다
 주의!) 휠을 굴리지 말고 동시에 꾹 눌러주세요

 

세 버튼을 동시에 눌러주세요!

7. 어어 왜안되지 할 정도 까지 약 2.5초 정도 눌러주면 그제서야 내 컴퓨터 주변기기 목록에 나의 마우스가 검색된다. 
8. 기기가 서치되면 항목을 눌러 연결하기 
9. 자 이제부터 사용가능!

 

연결 완료!

실제 연결 모습 동영상 첨부드립니다.

 

 

게임용 무선 마우스는 좀 더 인체공학적에 다양한 기능들이 있겠지만 저는 서두에 이야기 했다시피 웹서핑 및 문서작성 용이라 그런 기능은 필요 없습니다. 

 

 

한번 페어링을 시켜주면 그 뒤로부터는 블루투스 연결이 필요없이 무선으로 연결되어 있어 블루투스 기능을 꺼줘도 마우스가 잘 동작합니다.

 

요 부분이 DPI 입니다


참고로 휠 아랫쪽에 있는 DPI는 저도 처음에는 무슨기능인지 잘 몰랐는데 한번 눌러 줄때마다 마우스 감도를 3단계로 조정해 줍니다. 알고보니 편리한 버튼이었네요. 한번씩 누를 때마다 마우스 이동 감도가 달라져서 문서작업 할때나 그림판 작업등을 할 때 요긴하게 쓸 수 있습니다. 

 


이번에 들여온 나의 미니 노트북과 아주 찰떡궁합입니다. 2주째 사용중인데 매우 만족스러워요. 디자인도 깔끔하고, 단 저가라서 그런지 왼쪽 오른쪽 단차가 처음부터 있었지만 제가 9만원짜리 애플 무선마우스를 원하고 산것이 아니기 때문에 이 정도는 애교로 봐줄 수 있습니다. 미니노트북 파우치에도 아주 쏙 들어가고 이 정도면 이동 편의성은 아주 훌륭합니다.

 

요즘은 다이소에서도 5000원짜리 TG 무소음 무선마우스를 살수 있다고 하는데 무선 마우스 가격이 많이 다운된 듯하네요. 키보드야 솔직히 들고 다닐 일이 없지만 마우스는 무선 마우스가 차암 편리합니다.

 


혹시나 이 무선마우스 구매를 고려하신 다면 아래 상세페이지 링크를 참조하세요. 알리 익스프레스보다 가격은 좀 더 나가지만 1-2일 내로 빠르게 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s://coupa.ng/bSgDzF

 

노트케이스 펄스 슬림 무선 마우스 NCPL-01

COUPANG

www.coupang.com


이상으로 무선 마우스 PC 최초 연결하는 방법 포스팅을 마칩니다. 제 블로그를 방문해주신 모든 분들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랄께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