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최강 와인어플 VIVINO - 검색에서 평점까지 한번에

by NEO UNIVERSE 2021. 2.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라이프 스타일러 싱숭시티 입니다

 

요즘 홈술족이 크게 늘어나면서 집에서 와인 드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와인을 즐겨하시는 분들은 아마도 다 가지고 계실법한 전 세계 넘버원 와인어플 VIVINO 에 대한 소개입니다.

 

뜬금없는 술고백

저는 개인적으로 술을 참 좋아합니다.ㅎㅎ 술이 웬수야 할때가 1년에 대여섯번 있지만 술이 없는 인생은 너무나 밋밋할 것 같지 않나요?  

 

소주맥주와인을 기본 베이스로 시즌별로 주종을 돌아가면서 마시는 타입입니다. 봄에는 막걸리 여름에는 맥주 가을에는 위스키 겨울에는 사케나 중국술 대략 이런식입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도 와인에 관한 포스팅인데요,  최근에는 와인이 많이 대중화 되기도 했고 대형마트에 저렴하고 가성비 좋은 와인들이 대거 출시되어 주변에서도 와인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심지어는 편의점에서도 와인 라인업을 늘리는 추세이구요.

 

비록 와인초보(와린이?) 지만  이것저것 열심히 디캔딩 해가면서 와인 맛을 음미하고 있는 중입니다.

최근에는 차가운 화이트와인 + 치즈 + 견과류​ 조합이 좋더라구요.ㅎㅎ

나름 와인 관련된 책도 읽고 와인 마실때마다 아로마휠 도표도 열심히 들여다 보는데요

이래뵈도 상식있는 남자입니다

 

저는 아직 한참 와인쪼렙이라서 그런지 비싼 와인이든 저렴이 와인이든 크게 구별이 안간더라구요. 대체 말의땀 향이 나는 와인은 어떤 와인일까요.. 

시중에 만원 전후의 가성비 좋은 와인만 해도 수백가지라 일단 저렴이부터 차근차근 단계를 밟아나가고 있습니다.

​▶ vivino app

 

이제 본격적인 어플 소개입니다. 대형마트에 가서 와인을 구할때 종종 이름, 가격만 나오고 와인맛에 대한 정보가 없는 경우가 간혹 있는데요, 혹은 dry-heavy 만 4분표만 가지고는 정보가 부족한 경우도 많습니다.와인에 대한 후기도 궁금하고 이 가격이 적정한지도 궁금할 때 필요한 어플!

 

예전에는 빅스비 와인검색 같은걸로 해봤는데 그닥 신통치 않아 약 1년반 전부터 즐겨 사용하는 어플입니다.

this is it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와인어플입니다. 어플 첫화면은 아래와 같습니다. 한글화가 덜 되어 있긴하지만 사용하는데 전-혀 지장없습니다.​ 심지어 가격단위도 원화로 되어있구요.

한글화 패치가 덜 됐어요 ㅎㅎ

이런식으로 2만원 이하의 best 와인도 추천해 주고 있습니다.

​▶ vivino 앱 사용방법

사용방법은 매우 직관적이고 편리합니다.

요런식으로 와인병을 잡고 라벨을 찍으면 끝입니다.


오늘의 실험대상

 

얼마전에 지인에게 선물받은 와인을 스캔해 보겠습니다.

Ta da

이렇게 바로 관련 정보들이 나옵니다. 평점은 3.6 이고 드라이하고 체리향의 와인이군요. 보통 3.5 이상이면 괜찮은 와인에 속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 어플의 특징으로는

특징1. 거의 대부분의 와인을 식별

특징2. 와인관련 사용자수 1위라 데이터베이스가 방대함데이터가 많으니 정보에 대한 신뢰도 높은편

특징3. 와인에 대한 정보가 구체적

특징4. add note를 통해 나의 경험 기록가능

 

나의 와인리스트 노트가능

 

add note 후 간단히 메모를 남기면 내가 구입한 곳, 가격, 후기를 나중에 찾아볼 수 있습니다. 지난주말에 마트에 가서 와인을 여려병 집어왔는데 그중에 '오 이 와인이 괜찮네?' 하시는게 있으시면 노트에 저장해 두었다가 다음에 다른 곳에 가서도 구매 시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내가 마셔본 와인리스트를 하나씩 모으는 재미도 쏠쏠할 것 같네요 :-)


이상으로 와인 검색 또는 와인 평점이 궁금하실 때 사용 하실 수 있는전 세계 최강의 와인어플 VIVINO 어플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요즘은 본의 아니게 강제로 일주일 째 금주 중인데 생각보다 할만 하네요.저는 혹시나 금단 현상이 오지 않을까 걱정했거든요. ㅎㅎ 뭐든지 지나친 것은 부족함만 못하니까 여러분들도 본인 성향에 맞는 적당한 음주습관을 가지시기 바랍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