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를대시오

비트파이넥스 달러펀딩 실전투자 따라하기

by NEO UNIVERSE 2021. 2.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라이프 스타일러 싱숭시티 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어제에 이어 비트 파이넥스 달러 펀딩 투자하기 입니다. 오늘 저도 드디어 비트 파이넥스에 첫 입문헸습니다. 외국 싸이트기도 하고 암호화폐는 당최 1도 모르는 코린이라서 시간이 좀 걸리긴 했는데 어쨋든 첫발을 담궜습니다. ㅎㅎ 혹시나 저처럼 아예 맨땅에 헤딩하시는 분들이 계실까하여 개략적인 방법을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어제 포스팅에서 비트파이넥스 계좌 인증하기 올려드렸었는데, 오늘 이것저것 조사하면서 알아보니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업비트, 빗썸 등등) 에 암호화폐가 있으면 비트파이넥스에 있는 내 지갑으로 코인들을 옮긴 후에 거래가 가능하더라구요! 즉, 계좌 인증 받을 때까지 기다리지 않아도 된다는 것. 달러펀딩, 코인 펀딩 가능합니다.

 

비트 파이넥스에서 예수금으로 코인 구매할 때는 계좌 인증이 필요하긴 한데 오늘 제가 해보니 국내에 있는 코인 옮기기, 되팔기, 달러펀딩, 코인펀딩은 다 가능하더라구요. 제가 한번 꽂히면 막 후벼파는 성격이라 계좌 인증 승인 날때까지 엉덩이가 들썩들썩 했는데 오늘 펀딩 하는 방법을 테스트 해보고 나니 마음이 다 후련하네요 ㅎ

 

오늘 포스팅의 개략적인 순서는 대략 이렇습니다.

국내 리플매수 -> 비트파이넥스 송금 -> 비트파이넥스 에서 리플 매도 후 달러 확보 -> 달러 랜딩하기 입니다. 

▶ 1. 국내 코인 자산 옮기기

보통 달러 펀딩이 가장 이자율이 좋기때문에 달러를 확보해야 합니다. 비트파이넥스 내 지갑에는 현재 잔고가 0입니다. 달러를 옮기기 위해서는 송금 수수료가 가장 저렴한 킹갓 리플 을 매수해야 합니다. 국내 코인 매수시에 김치 프리미엄 도 고려하고 차트도 고려하고 환율도 고려해야 하는게 맞는데 이런거 다 계산하고 있으면 매수 못합니다. 저도 베타 테스트로 how to 만 익히려는 생각으로 수업료 낸다고 생각하고 크게 앞뒤 재지 않고 소액 매수했습니다. 

 

리플을 매수한 후에는 비트파이넥스(이하 빗파) 에 있는 제 지갑으로 송금을 해야합니다. 리플을 송금할 경우 주소와 데스티네이션 테그(줄여서 테그) 가 필요합니다.

 

주소를 바르게 입력합시다

보내는 쪽(업비트) 에서 수신자 주소를 써주어야 합니다. 주소가 길어서 QR코드 생성 후 사진으로 입력하면 쉽습니다. 

 

수수료는 1리플!

 보시다 시피 1회 송금시 수수료는 겨우 1리플입니다. 현재 시세로 하면 겨우 470원. 수수료에서는 최강입니다. 1일 송금한도가 있었네요. 

 

팬티보다 더 귀한 용도가 있단말이야!

▶ 2. 빗파에서 리플 매도

이체 완료

리플의 또 다른 장점이 송금 속도가 번개 같다는 점입니다. 다른 코인들은 간혹 가다가 공중 부양되기도 하고 슬리피지 타임이 있는데 리플은 거의 1분만에 코인 지갑으로 이체 완료 됩니다. 리플이 송금 전용 화폐라서 그런지 이런건 참 편리하네요. 그럼 이제 빗파 'trading' 창에 들어가서 리플을 매도 해봅니다. 업비트에서 리플 샀을때 이미 김프가 2.5% 끼어 있어서 어느정도 손해를 감수해야 합니다. 

 

트레이딩 주문창

보시는 바와 같이 호가 입력창에 가격 적고 보유 수량 적고 매도 Exchange Sell 누르면 주문이 들어갑니다. 주문 현황 확인 가능하구요 edit 라고 아주 쪼그마한 버튼을 통해 주문 수정, 취소도 가능합니다. 시장 가격에 따라 매도가 체결될 거에요.  

 

▶ 3. 지갑에서 달러 옮기기

이제 제 지갑에 달러가 생겼을 겁니다. 코인 지갑은 크게 3가지로 구분되는데요, 바로 매매 가능 잔액 exchange, 선물거래 가능 잔액 margin, 펀딩 가능 잔액 funding 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각각 용도에 맞게 잔액이 나눠져 있다고 보시면 되구요 우리는 달러 펀딩을 할 거 니까 매매 가능 잔액에서 펀딩 잔액으로 옮겨줍니다.

 

달러 이동

▶ 4. 펀딩 주문 넣기

이제 마지막 단계네요. 달러가 확보되었으니 달러 펀딩 주문을 넣어봅니다. 차트를 보면 대략 어느정도면 체결이 되겠구나 하고 감이 올거에요. 주의하실 점은 이자율 변동폭이 생각보다 크다는 점입니다.

 

펀딩 주문넣기

rate 에 원하는 이자율 적고, 수량적고 (빨간색 버튼 누르면 잔고 전부 올인됩니다), 대여 기간 적고 offer 누르면 주문들어 갑니다. 실수로 Bid 누르시면 안되요~~

 

차트를 줌 인/아웃 해서 대략적인 저항선을 보셔야 합니다. 보통 하루 이자 0.03% 정도가 미니멈 마지노 선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자율이 별로라고 생각하시면 펀딩기간을 이틀로 짧게 잡으시고 상황을 지켜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장기 대출일 수록 이자율이 올라가는 게 맞거든요. 

 

이자율 차트

저는 이번이 테스트 투자이니 0,027% 하고 0.029% 에 펀딩 걸어놓았습니다. 이따 새벽시간에는 이자가 좀 올라가서 체결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

 

 


이상으로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비트파이넥스 달러 펀딩 투자 따라하기 포스팅을 마칩니다. 내일은 비트코인 랜딩 따라하기 포스팅을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제 블로그를 방문해 주신 모든 분들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