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원하는 대로 이루어지리라 [8일차]

by NEO UNIVERSE 2023. 1.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라이프 스타일러 싱숭시티 Major 입니다. 2022년 4월 26일에 마지막 포스팅을 하고 거의 10개월 만에 포스팅을 이어가게 되네요. 우핫핫핫핫! 그도안 많은 일이 있었는데 한참 진행하던 암호화폐 프로젝트는 포스팅을 보시면 알겠지만 시원하게 말아먹었습니다. 제가 스스로 '이거 LUNA 괜찮은거 맞아? 폰지 아닐까?' 라고 써놓고도 정작 본인은 속절없이 털렸습니다.

다행히 원금이 그렇게 많지는 않아서 다행이라고 할까요. 여전히 1k 가까운 돈을 운영하고는 있습니다만. 투자 실패의 원인은 심플하게 한마디로 너무 욕심을 부린 탓입니다. 나는 안그럴줄 알았지만 저도 결국 한낱 나약한 인간일 뿐. 말도 안되는 유혹에 홀랑 넘어간 탓이겠죠. 

여튼 각설하고, 다시 새로운 파이프 라인 프로젝트를 진행중에 있습니다. 죽어가는 티스토리 블로그도 살릴겸, 프로젝트 진행하면서 느끼는 점들을 결국에는 어딘가에 기록으로 남겨야 겠다고 본능적으로 느낌이 들었구요. 한발 더 나아가서 좋은 습관 Habit을 루틴화 시켜야 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오늘 불현듯 깨달은 건데, 루틴이야 말로 정말정말 기록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루틴을 기록으로 남겨놓지 않으면 완전한 루틴이 아닙니다. 


오랫만에 티스토리 글쓰기를 했더니 적응이 안되네요 ;;; 제가 현재 진행하는 프로젝트는 '스마트 스토어' 구요 그중에서도 '유럽 구매 대행' 입니다. 이미 레드 오션이니 뭐 말들이 많지만 3개월 길게는 6개월 뚝심있게 달려보려고 합니다. 

제 주캐 블로그에 포스팅 하기는 좀 그렇고 (저는 사실 여행블로거가 진짜 목표입니다) 마침 티스토리에 다시 뽐뿌질도 할겸. 그리고 새로운 루틴 만들기 실행도 할겸 바로 이렇게 포스팅을 남깁니다. 앞으로 거의 매일 꾸준히 작성할 거구요 그날그날 할말들이 참 많으니 오늘은 너무 많이 이야기는 하지 않겠습니다. 

3H 1T
(인용구 어떻게 빠져나가는 것이냐...)


이웃 블로거님께서 진행하시는 해빗 프로그램인데 나름 괜찮아 보여 벤치마킹 해보았습니다. 루틴을 개인적으로 엄격하게 지키면 좋은데 사람이라는게 너무나도 나약하기 때문에 최대한 수치화 하고 정량화 하고 기록하는게 중요합니다.

History (일기)

1/ 오늘은 제가 일하는 곳에 엄청난 이벤트가 있는 날이었는데, 뭐랄까 연말 시상식 같은 분위기였다고나 할까요. 개인개인 한명으로도 대단하신 분들인데 그런 사람들이 거의 100여명 가까이 모였습니다. 회사일만 아니었으면 시간내서 같이 사진도 찍고 '나도 앞으로 저런 사람들처럼 되야지' 다짐도 하고 좋은 기운 좀 받아오려 했는데 지나고 나니 너무 아쉽네요. 살면서 그런 사람들을 이렇게 한자리에서 만날수 있을까?

Highlight (단 하나의 목표)

1/ 오늘은 제가 스마트 스토어 개설하고 나서 8일차 입니다. 여전히 판매는 한건도 이루어 지지 않았습니다만, 저는 믿음을 가지고 꿋꿋하게 밀고 나갈 겁니다. 오늘도 새벽소리 님하고 정사장님 유툽 영상보면서 배워가고 있습니다. 처음이라 모든게 서툴지만 금방 익숙해 질거라고 생각합니다. 

2/ 스마트스토어 의 핵심은 '팔리는 물건' 찾기 인데, 검색엔진 툴들을 이용해서 앞으로 이런 물건들이 많이 나가겠구나 하고 타이밍에 맞는 상품 소싱을 하려고 데이터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느낌이 좋습니다. 근데 등록하는건 너무 수작업이라 이런건 확실히 프로그램 쓰면 좋을 것 같네요.

3/ 내일은 회사에서 회식이 있는날이라 프로젝트 진행할 시간이 많이 없을 것 같긴 한데, 밤에 들어와서 G마켓 등등 서브 쇼핑몰에 입점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할수 있다!

4/ 예전 파이썬 프로젝트할때 썻던 100d challenge sheet 인데 파이썬을 Money 로만 바꿔서 방 가장 잘보이는 곳에 뙇! 붙여놓았다. 100일까지 달려보는거야! 파이썬은 포기한게 아니야! 잠깐 쉬고 있는것 뿐이야! 그리고 오늘은 스마트스토어 도전 8일차 입니다.

 

Habit (습관)

 

1/ 아침명상 - 완료!

2/ 영어공부 - 오늘은 깜빡 토익 출력물을 빠뜨려서 못했습니다. 음악대신 bbc를 틀어야겠군요

3/ 책읽기5장 - 저는 자기 전에 책을 읽는 타입인데..... 책 읽은 부분에 대한 서평은 언제 쓴단 말인가!

4/ 콘텐츠 생산 - 오늘 죽어있던 티스토리를 강제 심폐소생 했습니다.

5/ 운동하기 - 오늘은 혼자서 꿋꿋하게 골프연습장에 가서 한시간 볼 치고 왔습니다. 지난주부터 공이 괜찮게 맞아서 기분이가 좋스무니다.

 

Thanks (감사)

1/ 오늘 머리를 잘랐는데, 언제나 처럼 무심하게 머리를 쓱쓱 잘라주시는 이발사 님께 감사드립니다.

2/ 오늘 딸아이가 학교 수영대회에 나갔는데 너무 감동스러웠습니다. 이런 기회를 주신 모든분들께 감사합니다.

3/ 오늘 큰 이벤트가 있어서 떡선물을 받았습니다. 와이프님이 아주 좋아하는 떡들입니다. 휴가중인 사람것 까지 두개 챙겼습니다. 사장단 여러분들 감사합니다.

 


이상으로 멘탈 갑 - 구매대행 스마트 스토어 프로젝트 8일차 - 아카이브 1일차 포스팅을 마칩니다. 다들 굿밤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