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교토삼굴 [제로프로젝트 Day28]

by NEO UNIVERSE 2023. 5.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라이프 스타일러 싱숭시티 입니다. 오늘은 5월 10일이군요. 올해도 거의 다 갔군요. 어쩜 시간은 이리 빨리만 흐르는 걸까요. 6월 반환점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시간은 점점 가속하고 있습니다. 이번달에는 프로젝트 아이템 등록 50개, 발주10건이 목표인데 앞으로 남은 20일동안 박차를 가하겠습니다. 

 

History (일기)

1/ 오늘은 약 4년만에 토익시험을 보고 왔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토익을 8번 정도는 본 것 같은데 해외에서 보는 건 처음이네요. 국내가 아닌 해외에서 국제 공인 시험을 치르는게 색다른 경험이긴 했습니다. 아- 일하면서 2년전에 어떤 자격증 시험을 보긴했습니다만. 한국사람들이 단기간 집중을 요하는 일종의 '평가'는 참 잘하는 것 같아요.

2/ 여튼 한달정도 틈틈히 토익준비를 했는데 유툽을 통해서 토익 파트별 공략을 몇개 봤는데 효과가 좀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본 토익 중 처음으로 전 문제를 다풀고 나서 10분쯤 시간이 남았습니다. 매번 파트7 풀다가 시간이 없어서 마지막 두 지문 정도는 거의 찍기로 넘어갔는데 이번에는 무려 10분이나 남아서 이게 뭔가 싶더라구요. 문제를 잘 풀어서 시간이 남은건지, 문제를 못풀어서 시간이 남은 건지 긴가민가 하긴 했습니다만 어쨋든 시간 조절을 잘 한 것 같아 기분이 좋았습니다. 모처럼 거의 3시간 정도 집중해서 테스트를 치르니 에너지가 많이 소비되긴 했습니다만 '몰입'의 느낌은 나름 좋았습니다. 앞자리 9를 기대해보면서 설레발은 여기까지.

 

Highlight (단 하나의 목표)

1/ 토익 시험 결과가 3주정도 후에 나올 것이고 6월 말에 IELTS 시험도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왕 영어공부 시작한 판에 아이엘츠까지 털어보자 하는 마음이구요 시험 3주전 정도 부터 집중해서 파보겠습니다.

2/ 내일부터는 다시 기계적인 프로젝트 등록을 해야겠습니다. 일단 스스에 방문자 유입이 늘어나도록 신경쓰고 있습니다. 

 

Habit (습관)

1/ 아침명상 - 완료!

2/ 영어공부 - 토익시험 잘 치렀습니다.

3/ 책읽기5장 - 지인이 추천해준 부동산 서적을 틈틈히 읽고 있습니다. 거의 65%정도 읽었네요!

4/ 콘텐츠 생산 - 간만에 인스타 1건 올렸고 티스토리 1건 올리는 중입니다.

5/ 운동하기 - 오늘 운동은 따로 못했네요. 날씨가 더워져서 홈트를 더 꾸준히 해야겠습니다.

 

Thanks (감사)

1/ 그제가 어버이 날이었는데 자녀들이 용돈을 모아 스타벅스에서 예쁜 컵을 사서 어버이날 선물로 주더군요. 매우 감동했습니다. 머리털 나고 (제대로 된) 어버이날 선물을 받은 건 처음이네요. 고마운 아이들입니다.

2/ 오늘 저녁 식사는 집 아래있는 SSM 에서 조리음식을 사다 먹었는데 매우 만족스러운 식사였습니다. 집 바로 밑에 이런 좋은 마트가 있다는 것에 매우 감사합니다.

3/ 오늘 한국에서 해상 운송을 통해 애들 책이며 보존 식품들이 2박스 도착했습니다. 정성스럽게 박스 포장을 해주신 한국에 있는 가족분들께 감사하고 무거운 짐을 집앞까지 배달해 준 택배 기사님께 감사합니다. 덕분에 아이들이 며칠동안은 행복해 할 듯 합니다.


이상으로 오늘 포스팅을 마칩니다.  4년만에 본 토익시험 결과가 잘 나왔으면 좋겠네요! 다들 좋은 꿈 꾸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