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싱숭포차

오늘의 추천 홈술 feat 열라면 순두부찌개

by NEO UNIVERSE 2020. 12.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라이프 스타일러 싱숭시티 입니다

 

오늘의 홈술 메뉴는 바로바로 열라면 순두부찌개 입니다. 요즘 인터넷에서 굉장히 인기있는 핫요리이죠.

"의외로 맛있다" "우리동네 순두부 가게보다 낫다" 라는 간증이 인터넷 상에서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런 신박한 메뉴는 캐치한 즉시 바로 해먹어야 직성이 풀리는 우리 부부는 바로 실전에 들어갔습니다.

 

영롱한 자태

아 그리고 더 소개해드리기 전에 미리 양해의 말씀을 드립니다. 제가 요리 전문 블로거가 아니라서 재료사진, 조리사진, 이쁜 그릇들 이런게 아직은 없습니다. 이 싱숭포차 포스팅 기본 컨셉이 집에서 퇴근 후에 편하게 홈술하는 느낌이라 설정이 많이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앞으로는 좀 더 분발해 보겠습니다.

** 요리재료(1인분 기준) **

열라면 반개, 순두부 반개, 대파(는 많을수록 좋죠), 달걀 1개, 다진 마늘 1T, 후추, 물250cc

 

라면 끓이는데 조리법이 필요한가요? 싶지만 굳이 순서를 언급하자면

 

1. 냄비에 물 250cc 넣고 순두부와 건더기 스프 투하 (순두부에서도 물이 나오기 때문에 많이 하실필요 없어요)

 

2. 물이 끓으면 라면 반개와 분말스프 반개, 다진마늘 투하

 

3. 면이 익을때 즈음 계란 투하. 리얼함을 살리기 위해 계란은 풀지 않습니다.

 

4. 불끄기 30초 남겨놓고 대파 투하

 

5. 불끄고 위에 후추를 후추추추추 뿌려주세요

 

열라면이 생각보다 맵습니다. 근데 순두부의 부드러움이 매운맛을 잡아줍니다. 매운걸 좋아하는 2학년 딸도 맛잇게 잘 먹습니다.

 

 

면을 먼저 드시고 나서 순두부를 푼 다음 밥을 반공기 말아 드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누가 개발했는지는 몰라도 정말 신박한 레시피에요.

 

** 솔직후기 **

제 주변에 순두부 식당이 2군데가 있긴한데 솔직히 열라면 순두부가 더 맛있습니다. 굳이 순두부 먹으러 식당안가도 될 정도에요. 다음번에는 바지락하고 새우도 몇마리 넣어서 해물 순두부 열라면에 도전해보겠습니다. 

 

간편함  ★★☆

맛        ★☆

가성비 

술케미  ★☆ 

 

이상으로 오늘의 싱숭포차를 마칩니다. 이따 저녁에 만나요!

 

https://coupa.ng/bNUPFS

 

오뚜기 열라면 봉지라면

COUPANG

www.coupang.com

 

 

 

반응형